개요 / 사양
기능 / 구성도
본지점관리
모바일솔루션
 
 

슈퍼넷 ERP는 기업 내부의 자료 처리는 물론 실시간 정보 공유는 기업의 경쟁력과 직결된다는 점을 오래 전 부터 인지하여 고가의 시스템에만 적용이 가능했던 모바일기기( PDA, 휴대전화, 무선노트북등)를 이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Desktop과 모바일기기를 연결하는 새로운 컴퓨팅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자료를 조회하고 입력할 수 있는 획기적인 ERP솔루션입니다. 슈퍼넷 ERP에 포함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술적 특성
구분
내용
통합관리

업무에 적합한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여 업무의 신속성과 정형성을 통해 복잡한 업무절차를 간소화시켜주고 중앙집중식으로 지사와 매장에 대한 관리가 원할해집니다.

국내 기업의 독특한 업무관행에 유연하게 대응하면서, 동시에 ERP 기본 이념을 구현한 한국형 표준 ERP 솔루션입니다.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표준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기업내부의 불필요한 업무환경을 개선함으로써 자원의 효율적 배치가 이루어짐. 부분간의 역할을 고려 업무흐름을 쉽게 파악하도록 모델링, 일관성있는 데이터 관리가 가능합니다.

실시간
데이터관리
모든 데이터는 입력시점에 바로 처리되어 시점관리가 가능합니다.
확장성 본사 서버에 인터넷망을 통해 접속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지점에 설치되며 이동시에는 웹브라우져 및 PDA, 휴대폰을 통해 업무처리가가능합니다. 이는 클라이언트의 확장시 투입해야할 비용을 최소화 해주며 업그레이드 역시 자동으로 중앙에서 처리되므로 별도의 관리내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기타 솔루션 연계를 통한 통합관리 및 CRM, EVA 등으로의 시스템확장을 지원하는 통합정보관리시스템으로 제공합니다.
사용자 권한부여
사용자에 따라 전표입력과 삭제, 기장에 관한 영역 및 조회현황에서의 권한설정이 가능합니다. 철저한 사용자 관리를 통해 작업자 및 작업 허용범위를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 지점에서의 입력 및 조회내역을 서버에 포함된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통해 현황을 제공하여 줍니다.
안정성 Microsoft SQL Server 2000은 강력한 OLAP(online analytical processing) 플랫폼을 통해 복잡한 분석 및 예측 기능을 수행하는 어플리케이션에 높은 신뢰성과 성능을 보장해줍니다.
통합 / 분산시스템 모듈화된 시스템으로 단위업무적용에서부터의 확장성이 뛰어나 단계적인 도입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업종의 업무에 대한 표준 프로세스를 확립하였습니다.


사용자측면 및 업무혁신요소
구분
내용
영역의 확대 데이타의 통합관리로 권한이 부여된 인증된 사용자라면 장소에 관계없이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통하여 또는 모바일(PDA, 무선노트북, 휴대전화등)을 통한 현장에서의 데이타 입출력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이는 본사의 통제능력을 증가시켜주며 이동근무자에 대한 비용절감으로 이루어집니다.
출력물 사용자 정의
각종 현황에서 각 항목의 배열 및 정렬을 사용자가 직접 정의할 수 있으며 정의한 내용을 그대로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출력 전 미리보기 화면을 통해 폰트종류 및 크기, 색상, 라인두께조정, 좌우여백등의 구성을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도입비용의 최소화 전용서버와 전문전산인력을 필요로 하지않으며 자체 개발한 미들웨어를 통해 최소한의 비용으로 시스템을 구축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지비용의 최소화 원격지의 연결방식은 일반 초고속 통신망(ADSL, 보라넷, 데이콤, 케이알라인, KT등)을 통한 데이터 송수신으로 별도의 전용라인이 필요 없으며 소프트웨어 자동 업그레이드 방식으로 별도의 관리에 소요되는 인력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현실적인 업무처리프로세스 각 사업장에서 발생한 자료를 회계데이타로 이체할 경우 자동이체 및 사용자지정이체 등 옵션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GUI 저렴한 기존 인터넷 라인을 사용하면서 웹브라우져를 사용하지 않고 엑티브엑스로 자동설치되는 GUI 클라이언트를 이용함으로써 보안성이 높고 안정성 및 업무효율성이 증대됩니다.


시스템 구축시 유의사항
기존의 시스템을 기준으로 하여 새로이 구축하려고 하는 시스템의 사양을 결정할 때에는 좀 더 신중해야 합니다. 특히 서버등의 통신을 담당할 시스템이라면 추후에 폭증하게 될 데이터 전송량을 충분히 감안해야 합니다. 디스크 산정시에도 기존의 파일 시스템에서 계산한 수치를 그대로 적용하는 것은 차후 많은 무리가 따릅니다. DBMS가 차지하는 기본 영역이 있기 마련이며, 인덱스가 차지하는 양을 간과하기 쉽습니다. 조립서버 및 기초적인 컴퓨터로도 가능하지만 이러한 내용을 감안한다면 서버로서의 충분한 기능을 가지며 안정성을 입증받은 기업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시스템 설계를 제 아무리 유연하고 효율적으로 하려해도 기존의 프로세스를 개선하지 않으면 수용하기 힘든 부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개는 업무 협의 등을 통하여 상호 조절하기도 하지만 조직간의 의견차이 또는 프로세스 변경으로 인해 발생되는 파급효과 등을 우려하여 선뜻 응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업무흐름을 기존의 비전산화시의 방식에 맞추다 보면 효율성있는 전산화를 구축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문제점들은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협의를 통해 최선의 결과를 도출해야할 것입니다.